(사진=엘리스그룹)
(사진=엘리스그룹)

교육 실습 전문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솔루션 ‘엘리스LXP’를 글로벌 첫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엘리스LXP는 10억건 규모의 코딩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교육 실습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영상 등의 학습 자료를 음성 및 자막으로 번역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 IQ에서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3년 연속 선정되며 기술력을 입증 받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자동채점,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시각화한 AI 대시보드, LLM 기반 ‘AI헬피’ 등 학습 효과를 높이는 기능으로 1600개 이상 기업 및 기관 도입, 누적 학습자 100만명 돌파 등의 성과를 거뒀다.

엘리스그룹은 이번 CES 첫 참가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완료, 올해부터 APAC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LXP는 다양한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교육 솔루션이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싱가포르 대학교, 기업 등으로 교육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장해 글로벌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