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포지큐브(대표 오성조)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의 ‘2024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에서 ‘ISV 부문 탑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는 MS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사용자를 위한 솔루션을 구현하고 서비스 역량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어워드는 8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한국MS에서 지정한 심사위원단이 ▲혁신성▲영향력▲고객 감동▲경쟁 우위▲협업 등 5개 부문 평가를 통해, 최고 득점한 파트너사를 선정한다.
포지큐브는 ISV(독립 소프트웨어 벤더) 부문에서 실적과 역량을 입증받아 탑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MS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해 출시한 기업용 생성 AI 서비스 '로비지(robi G)'로 롯데웰푸드를 포함한 약 20개 대기업의 업무 방식을 혁신, 기술력과 고객사 만족도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파트너로 선정됐다.
로비지는 기업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흩어져 있는 각종 자료를 개발자가 아닌 직원들도 자연어로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챗봇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사규나 전결규정, 법령 등 업무 가이드봇 혹은 프로젝트 제안서나 영업 보고서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초안 작성과 각종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에 적용 가능하다.
오성조 포지큐브 대표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로비 G를 통한 기업 업무 혁신 사례를 더욱 확산하는데 힘쓰겠다”라며 ”포지큐브는 생성 AI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B2B뿐만 아니라 B2C로 사업 영역을 연내 확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