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천재교육)
(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대표 강희철, 최정민)은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교육용 인공지능(AI) 기술의 실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 박람회는 오는 8월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내년 AIDT(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해 세미나 형태의 교사연수회를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천재교육은 교수학습지원서비스 티셀파(T셀파)를 내세워 9일 ‘교육용 AI 기술의 실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교사연수회는 네이버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춰 교사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 혁신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1부에서는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이 '생성 AI의 최신 기술동향과 산업 및 일상생활의 변화, 그리고 생성 AI 시대 교육분야 대응 전략'을, 2부에서는 조한삼 천재교육 AI센터장이 '학습 효과성 및 교수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AI 디지털교과서 속 천재교육의 AI 기술'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김황 티셀파사업본부 부문장은 "강연과 체험부스가 AIDT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