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빅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인증 획득(사진=인텔리빅스)
인텔리빅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인증 획득(사진=인텔리빅스)

비전 인공지능(AI) 전문 인텔리빅스(대표 최은수, 장정훈)는 지문인식 알고리즘 'VIX-FP 1.0'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KISA의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 시험인증은 알고리즘 성능, 표준적합성, 위조방어력 성능 등을 시험 평가해서 인증하는 제도다. 인텔리빅스는 KISA가 정한 시험인증 절차에 따라 국제표준화기구(ISO/IEC JTC1 SC37)에서 제시하는 시험기준에 통과해 인증서를 발급받았다.

인텔리빅스 지문인식 알고리즘은 빠른 속도, 강력한 인증, 메모리 용량 최소화가 특징으로, 습하거나 건조한 지문 등 다양한 지문 상태나 환경변화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인증률을 보인다는 설명이다.

지문인식 알고리즘을 출입보안 단말기에 탑재해 얼굴인식과 장정맥 등 생체인식 AI를 활용한 출입보안AI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비전 AI 기능을 생체인식 단말기에 탑재해 비접촉식 출입보안과 화재, 도난, 쓰러짐 등 이벤트를 탐지해내는 AI결합형 출입보안 단말기로 기존 출입보안 기업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 AI 위조지문 검출기술 개발 및 템플릿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템플릿 머지기술 개발 등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는 “이번 KISA 인증 획득은 당사의 지문인식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