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인공지능(AI) 산업 현장 수요에 맞춘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해 '2022년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에 참여할 기업과 교육생을 모집한다.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AI 직무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AI 실무 인재를 키워 지역 기업들과의 연계를 지원함으로써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AI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은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과 함께 추진되는 인재 양성 사업인 AI 직무전환 교육 사업 가운데 하나다.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AI 기술을 적용·도입할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이들 기업과 AI 분야로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연계해 산업 현장 교육을 제공하면서 실무형 AI 인재를 양성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번 모집은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 수행 기업과 수강 교육생으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 수행 기업 모집은 오는 31일 오후 5시까지다. '인공지능' 및 'AI+특화산업'에 해당하는 AI 적용·도입 기술을 보유한 광주시 소재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 과정과 제안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6월 중 광주 소재 기업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 AI 융합 프로젝트 당 2~5명의 교육생을 매칭하고 교육 운영비와 교육 지원금 등 기업 당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는 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측의 설명이다.
또 AI 융합 프로젝트에 참여할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0일부터 17일까지다. 선발된 50명 내외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3개월간 기업 현장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AI 융합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I타임스 윤영주 기자 yyj0511@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