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가 조만간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AI)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테크크런치는 18일(현지시간) 샘 알트만 오픈AI CEO가 인터뷰에서"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곧 비디오 생성AI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에 대해서는 "독점적인 것은 아니며 다른 회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할 수도 있다"며 "오픈AI는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알트만은 그러나 구글과의 경쟁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새 기술이 다른 거대 기업의 종말을 가져온다고 말하면 틀린 것”이라면서 “거대 기업은 매우 유능하고 반격에 나설 수 있다는 점을 놓친 것”이라고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알트만은 업계의 기대가 높은 GPT-4에 대해선 “우리가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배포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시점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GPT-4가 한층 더 기능이 좋아져 범용인공지능(AGI)에 가까워 지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기대와 관련해서도 “우리는 AGI를 갖고 있지 않다”고 일축했다.
알트만은 “AGI는 우리가 기대하는 것이지만 GPT-4가 그럴 것이라고 가정하면 실망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AGI는 생각보다 가까워졌지만 갑작스럽게 도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GI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점진적으로 다가올 것이기 때문에 시기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그는 말했다.
정병일 위원 jbi@aitimes.com
관련기사
- MS, '애저' 클라우드에서 '챗GPT' 서비스 제공
- 챗GPT에 대응 나선 美 대학...적응하거나 금지하거나
- MS, 오픈AI에 100억 달러 쏜다
- 'AI 소믈리에' 등장...와인 추천 및 페어링까지
- 생성 AI가 연애도 대신해드립니다…플러팅 도구 ‘유어무브’ 등 화제
- [찬이의 IT교실] 이미지 생성 AI ⑧...비디오 생성 모델 '페나키'
- 런웨이, 비디오의 스타일을 변환하는 생성 AI ‘젠-1’ 출시
- 프리다 로봇, 생성 AI 아트를 직접 그리다
- 'GPT-4' 16일 공개된다...멀티모달 기능 갖춘 신모델
- 천재 과학자 테슬라, 1900년에 ‘AI 출현’ 예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