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3D 데이터 구축 및 AI 반도체 품질검증 솔루션으로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브릿지 임팩트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코리아임팩트스케일업 투자조합(엠와이소셜컴퍼니,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신한자산운용, 포스코기술투자, 아트임팩트투자조합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테스트웍스는 AI 기반 자율주행 데이터 가공 및 검증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3D 데이터 구축 기술 및 AI 반도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품질 검증 및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이번 투자를 유치했다. 최근 베트남 지사 설립과 해외 교육 사업 운영 등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경제적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투자를 바탕으로 고품질 'AI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올인원 솔루션'의 고도화과 차량용 반도체 칩을 포함한 AI 반도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품질 검증 및 통합 관리 솔루션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 탄소중립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을 강화하고 공익 데이터 생성 및 활용 사례 제시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사회 가치 창출과 AI 기반 기술력, 반도체 검증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기술력과 사회적 가치를 글로벌하게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