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북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
(사진=경북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

국내를 대표하는 인공지능(AI) 기업들이 기술 트렌드와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2024 인공지능 페스티벌'이 대구에서 열린다.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정호영)은 AI타임스와 오는 27~2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 플라자 경하홀에서 A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AI 기업들의 기술 발표와 전시뿐만 아니라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등을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1일차인 27일에는 정호영 사업단장이 산학 플랫폼과 기업협력방안에 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AI기업에 취업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김지애 미라클에듀 상무의 취업 특강이 이어진다.

오후에는 ▲김만수 코난테크놀로지 상무 ▲황중호 티쓰리큐 이사 ▲강협 가온프라임이사 ▲위형석 뉴튠 이사 ▲오형근 펀진 상무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 ▲김언호 디오비스튜디오 리더 ▲유지호 마음AI 팀장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 등이 회사 소개 및 인재상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펄스나인은 전시장에서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AI 걸그룹 '이터니티(IITERNITI)'를 선보인다. 

AI 기술과 정책 방향에 관한 컨퍼런스는 28일 열린다. 정호영 사업단장의 개회사와 박윤하 대경ICT협회장의 축사에 이어, 신신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지능데이터 본부장이 기조강연에 나선다. 

이어지는 세션에는 ▲김경윤 아마존웹서비스(AWS) 매니저 ▲윤현집 베스핀글로벌 실장 ▲손영준 뉴빌리티 이사 ▲김낙영 뉴엔AI 상무 ▲김종민 래블업 이사 등 AI기업들이 기술과 산업 트렌드에 관해 발표한다. 

세션 이후에는 '생성 AI 적용 사례'에 관한 패널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황중호 티쓰리큐 이사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 ▲강협 가온프라임 이사 ▲김언호 디오비스튜디오 리더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전시장에는 총 30여개 기업들의 생성 AI 플랫폼과 기술 데모 체험이 준비, 관심있는 학생들은 채용 정보 및 업계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정호영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성 AI가 교육 현장과 기업체 간 연계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심있는 공공기관과 AI 수요 기관, 기업, 일반인 및 학생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사전등록 후 행사 양일 모두 참가하는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또 컨퍼런스와 전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