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비아이매트릭스는 11~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인공지능 & 빅데이터쇼’에 참가해 ‘질문하며 분석하는’ 자연어 기반 데이터베이스(DB) 분석 기술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코엑스 C홀 C231 부스에서 참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특히, ‘DB 데이터 분석을 위한 AI’를 주제로 DB 데이터 분석 AI 에이전트 ‘G-매트릭스’와 로우코드 기반 업무시스템 구축 AI 솔루션 ‘AUD플랫폼’을 소개하며 기술 시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G-매트릭스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위한 질문을 하면, 기업 DB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분석-시각화하는 데이터 분석용 AI 에이전트다. AUD플랫폼은 코딩 지식 없이도 ‘BI, OLAP’ ‘대시보드, 시각화’ ‘리포트’ ‘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 등 업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AI 기반 로우코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기존 SQL 기반 분석 환경은 전문가 의존도가 높았지만, G-매트릭스의 경우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DB를 분석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라며 “전문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비아이매트릭스의 핵심 목표”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