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라우드웍스)
(사진=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챗GPT'의 현황과 기업 적용 방안을 담은 ‘2023.Q2 인사이트 매거진’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라벨링 작업 회원을 보유한 크라우드웍스는 분기별로 가파르게 성장 중인 AI 학습 데이터 산업의 흐름을 정리한 인사이트 매거진을 발간하고 있다. 2020년부터 매년 국내 데이터 라벨러들의 활동 현황과 실태를 분석한 데이터 라벨러 보고서 및 데이터 라벨링 기술과 관련 업체에 대한 인지도 조사를 진행해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2023.Q2 인사이트 매거진’은 챗GPT의 탄생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한 기업 사례와 함께 GPT 도입을 위한 솔루션을 공유했다. 특히 기업들 챗GPT 및 생성 AI를 도입하기 위해 맞춤형 고품질 학습데이터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량의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위해 다수의 숙련 데이터 라벨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나아가 크라우드웍스는 16일 콘래드 서울 스튜디오 1,2,3에서 ‘기업의 AI를 위한 데이터 준비와 관리'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 AI를 도입하는 기업의 데이터 전략을 다룬다.

이형주 크라우드웍스 AI&HR 연구소 본부장은 “크라우드웍스는 어느 회사보다 빠르게 GPT를 활용해 왔고, 다수의 숙련된 데이터 전문가 풀을 가지고 있어 챗GPT의 도입이 필요한 회사들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챗GPT를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조만간 이들을 공개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