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딥브레인AI)
(사진=딥브레인AI)

생성 인공지능(AI) 전문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AI 영상 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 이용자를 위한 전용 교재 '생성 AI, AI스튜디오스로 인공지능 영상제작 더 쉽고, 더 빠르게'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AI 스튜디오는 텍스트-비디오 기술이 바탕인 구독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AI 영상 합성 플랫폼이다. 스크립트, 명령어, URL, 문서 등을 업로드하면 음악, 배경, 영상 요소까지 자동으로 구성된 고품질의 가상인간 활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복잡한 촬영 과정이나 제반 시설이 필요 없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은행권, 사이버대학 등에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교재는 일반 사용자들도 AI 스튜디오의 모든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았다. ▲기초 영상 제작 테크닉 ▲기본 영상 제작 테크닉 ▲활용 영상 제작 테크닉 등 세 파트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텍스트만으로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쉽게 제작하는 방법, 복잡한 편집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실용적인 노하우 등의 실전 팁이 담겨있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영상 창작을 꿈꾸는 모든 이들의 아이디어가 현실로 구현되고, 창의력이 담긴 모든 콘텐츠가 빛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으로 교재를 집필했다”라며 “AI 기반 플랫폼이 아직 익숙하지 않거나 연세가 높은 분들도 쉽게 익힐 수 있으므로, 이를 통해 AI 스튜디오 기능을 100% 활용한 나만의 영상을 만들어 보기를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