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데이터 전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데이터가 필요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데이터 구매나 가공서비스 비용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테스트웍스는 수요기업에 적합한 데이터 셋 구축을 위한 데이터 ▲데이터 정의 ▲수행 계획 ▲전문 상담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스트웍스는 지난 해까지 누적 100여개 이상의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AI 도입 컨설팅과 함께 양질의 데이터 셋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특히 지난해 테스트웍스가 서비스를 제공한 8개 수요기업이 데이터바우처 우수기업 및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되는 등 사업 수행 능력이 우수하고, 수요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평가받았다.
김수덕 테스트웍스 AI 데이터 사업부문 부문장은 “테스트웍스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에게 지속적인 협업 및 사후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실현하고 있다”라며 “올해에도 데이터를 통한 창업 및 신기술 개발이 필요한 기업들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테스트웍스와 함께 성장할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 [신년사] 테스트웍스 “AI 상용화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
- 테스트웍스, AI 데이터 검증 솔루션 ‘에이디큐’로 GS 1등급 획득
- 테스트웍스, AI 반도체 시험·검증 통합 관리 솔루션 첫 공개
- 테스트웍스, 국방 전시회서 드론·자연어 데이터 구축 사례 소개
- 테스트웍스, AI 서밋에서 '데이터 관리 솔루션' 신기능 소개
- 테스트웍스, NIA '도로시설물 영상정보 데이터' 구축 사업 선정
- GfK코리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시장 파악 데이터 제공"
- 테스트웍스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우수 평가"
- 테스트웍스, 메타버스 콘텐츠 위한 3D 데이터셋 구축 사례 공개
- 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스타즈&글로벌 기업'에 AI 기업 다수 선정
- 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스타즈&글로벌 기업'에 AI 기업 다수 선정
